2011. 1. 13. 20:44
ActionScript Class 만들기(기본)
2011. 1. 13. 20:44 in ActionScript
Actionscript 3.0 은 클래스 단위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.(적어도 내 생각엔)
Main.as 파일에는 이렇게 코딩해볼까.
그럼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클래스를 만들 줄 알아야한다는 것이니
한번 시작해보자.
일단 준비물을 살펴보자.
빌더, 혹은 에디터 툴.(난 Editplus로 개발하니깐 Editplus)
뭐 이정도로 간단하게 준비가 끝났으면 시작해보자.
일단 간단하게 소스 저장용 폴더와 파일 하나를 하나 만들자.
여기서 파일명은 Main.as 로 하자.
Main.as 파일에는 이렇게 코딩해볼까.
package {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 { public function Main() { super(); } } }
이러면 우리 클래스를 만든거다.
실행하려면 아까 우리가 준비했던 Flex SDK를 이용해 컴파일을 하면 swf 파일이 떨어진다.
아까 sdk 파일 폴더로 가자. 그 폴더안에 가보면 "bin" 이라는 폴더가 있는데
그 안에 살펴보면 mxmlc라는 파일이 있다.
저 명령어를 이용하면 된다.
아까의 작업폴더로 이동한 뒤(프롬프트 창에서)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.
[mxmlc가 있던 sdk의 bin 폴더]\mxml Main.as -o Main.swf |
결과화면은 아래와 같다.
오. Main.swf 파일이 생성되었다. 556bytes 뿐이다.
폴더를 확인했더니
정상적으로 파일이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.
그럼 실행해볼까.
아무것도 없는 빈파일이다. 이렇게 그냥 끝내면 아쉬우니까 네모칸 하나 만들어 넣자.
아까의 Main.as 소스를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.
package {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import flash.display.Graphics; 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 { public function Main() { super(); drawRect(); } private function drawRect():void { var g:Graphics = this.graphics; g.clear(); g.beginFill(0xFF0000, 1); g.drawRect(0, 0, 100, 100); g.endFill(); } } }
수정한뒤에 다시 첨에 했던것처럼 컴파일.
그담에 생성된 swf 파일을 확인해보자.
예상한대로 빨간 사각형이 그려졌다.
음. 좋군. 클래스 만들기 별것 아니로구나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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