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단 OSMF로 플레이어를 만드려면 준비물이 필요하다. 최근에 나온 1.6 Sprint 5를 기준으로 샘플을 만들어볼텐데 그걸 어디서 구하냐... 하면
http://opensource.adobe.com/wiki/display/osmf/Downloads 여기서 구하면 된다.
이번에도 저렴하게 Edit Plus로 코딩할텐데 swc 라이브러리 파일을 complie 옵션에 포함시킬지 명령어를 만들어보자.
일단
http://livedocs.adobe.com/flex/3/html/compilers_06.html#149503 여기에 가보면 Command-line에서 사용되는 문법들을 정리해 뒀다. Builder에서 컴파일을 못할경우. 음. 그러니까. 예를 들어 리눅스 환경에서 개발할 경우라던가 하는 경우에 용이하게 사용되거나 나처럼 Builder의 정품 인증 30일을 넘어서 코딩하기 힘들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.
라이브러리 경로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. 그렇다면 나는 libs라는 디렉토리를 만들고 거기에 OSMF.swc를 넣어준담에 컴파일을 해보면.. 아래와 같은 현상을 관찰 할 수 있다.
Main.as
package
{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
// Imports
//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mport flash.display.Sprite;
/**
* Main Class
*/
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
{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Constructor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**
* Constructor.
*/
public function Main()
{
super();
}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Variables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Properties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Methods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Events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}
} |
이렇게 코드를 짜놓고..
libs 폴더를 만들고
OSMF.swc를 복사해 붙여넣고
컴파일 명령어에 -library-path+=libs 명령어를 추가해주면
swf 파일이 생겨납니다.
매우 간단한 과정들이 진행되어 일단 1단계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"난 Builder를 사용해서 저런거 몰라도 됨"이라고 한다면 뭐 크게 할 말은 없지만 Builder 뒤에서 저런 명령어들이 오고 가는거 조금 알고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요.